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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(ADHD)는 일상적인 기능과 발달을 방해하는 부주의, 충동성, 과잉 행동의 지속적인 패턴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. ADHD는 전 생애에 걸쳐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며 학업, 직업, 사회적 기능 등 삶의 다양한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ADHD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는 것은 결과를 개선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.
ADHD 증상
- 부주의: 정리 정돈의 어려움, 건망증, 업무 집중력 저하,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거나 부주의한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.
- 과잉 행동: 지나치게 안절부절 못하거나, 계속 움직이거나, 앉아있기 힘들거나,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합니다.
- 충동성: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,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지 못하거나,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행동하거나, 성급한 결정을 내리는 경우.
ADHD 원인
- 유전적 요인: 가족 연구에 따르면 ADHD에는 강력한 유전적 요소가 있으며, 수많은 유전자가 장애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- 환경적 요인: 산전 특정 물질(예: 담배, 알코올), 저체중 또는 조산에 노출되면 ADHD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.
- 두뇌 발달: 연구에 따르면 ADHD 환자는 특히 주의력 및 충동 조절과 관련된 영역에서 뇌 구조와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.
성인 ADHD 자기 진단
- 과제에 집중하는능력, 지시를 따르는 능력, 과제를 정리하는 능력 등 개인의 주의력과 집중력을 관찰합니다.
- 과도한 안절부절 못함, 안절부절 못함, 앉아있기 어려움 등 과잉 행동의 정도를 평가합니다.
- 다른 사람의 말을 방해하거나,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행동하거나, 차례를 기다리지 못하는 등 충동성이 있는지 모니터링합니다.
- 개인의 행동을 연령에 맞는 기대치 또는 발달 이정표와 비교합니다.
ADHD 치료
- 약물 치료: 메틸페니데이트 및 암페타민과 같은 각성제는 뇌에서 특정 신경전달물질의 가용성을 증가시켜 ADHD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로 일반적으로 처방됩니다.
- 행동 치료: 인지 행동 치료(CBT) 또는 부모-자녀 상호작용 치료(PCIT)와 같은 기법은 적응 행동을 가르치고 강화하며 ADHD 환자의 도전적인 행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- 정신 교육: ADHD 환자와 그 가족에게 장애에 대해 교육하면 증상 관리를 위한 유용한 정보와 실용적인 전략을 얻을 수 있습니다.
- 학업 지원: 특수 교육 서비스, 편의 제공 및 개별 교육 계획(IEP)은 ADHD 학생이 학교 환경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- 코칭: ADHD 코칭은 정리, 시간 관리, 목표 설정에 대한 개인별 지원과 전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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